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719
발행일: 2020/06/01 15:11:32  행전사
[행전사-목요일],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지만 큰 발걸음, <에코맘 코리아>

2020년 6월 4일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

 

-시간 : 11:00~12:00

-진행 : 박수빈, 박고은

-대본 : 김륜항, 김현, 민유현

-편집 : 박지영이지윤


왼쪽에서부터 DJ 박고은, 작가 김현, PD 박지영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 (이하 행전사)'의 6월 첫 번째 방송은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교육 캠페인을 진행하는 <에코맘 코리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에코맘 코리아>는 환경 오염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캠페인으로 실천하는 곳이다. '365 에코 라이프 캠페인', '플라스틱 캠페인' 등을 꾸준히 진행하며 일상 속 작은 습관을 변화 시켜 환경 보호 문화로 만드는 노력을 하고 있다. 주로 청소년에 대한 환경 교육을 통해 에코 리더를 양성한다.

 

1부에서는 <에코맘 코리아> 하지원 대표를 모시고 인터뷰를 진행한다. 인터뷰를 통해 <에코맘 코리아>의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현재 진행되는 캠페인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진다.

 

2부에서는 청소년 봉사자의 사연을 들어볼 수 있다. 좋아하는 친구 앞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하는 중학생 봉사자의 사연과, 나쁜 버릇을 고치지 못해 고민하는 고등학생 봉사자의 사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에 DJ들은 사연과 비슷한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며 사연자에게 조언해 줄 예정이다.

 

마지막 3부에서는 행전사 식구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이 해본 행동'을 공유하며, 사람을 변화시키는 사랑의 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은 관악 FM 100.3 MHz 에서 방송되고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Tune In Radio'와 '팟빵'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으며언제 어디서든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은 서강대학교 소속 서강방송봉사단이 제작하는 문화교양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취재해 라디오를 통해 알려오고 있다



행전사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