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90
발행일: 2019/11/21 18:09:51  김우신기자
관악구, 장애인 보도블록 자동제설 되는 '스마트보도 제설시스템' 서울시 최초 시범도입

관악구는 서울시 최초로 장애인 보도블록에 원격으로 열을 가해 눈을 녹게 하는스마트 보도 제설 시스템을 시범 도입해 강설 시 장애인의 안전사고 예방 및 보행 안전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보도제설시스템은 겨울철 강설 시, 열선이 깔려 있는 스마트 장애인 보도블록에 원격으로 열을 가해 영상 온도를 유지하게 함으로써 자동으로 제설 되게 하는 시스템이다.

 

구는 장애인 종합복지관(남부순환로 1914)에서 낙성대역 4번 출구 방향으로 연결된 블록 30m 구간에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시범 운영 효과가 클 경우,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관악구는 본격적인 겨울철 안전 유지를 위해 15일부터 관악구청 7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겨울철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운영을 시작했다.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상황관리 총괄반 재난현장환경관리반 교통대책반 시설응급 복구반 수색구조구급반 등 13개 반 84명으로 구성되며, 내년 315일까지 4개월 동안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한다.

 

구는경사진 도로구간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눈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지난 10월 말까지 노후화된 제설 차량 및 제설 장비를 교체하고, 염화칼슘 등 제설제 1,116톤을 확보해 제설전진기지 및 지역 곳곳에 비치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겨울철에는 구에서 작업하는 제설작업 노선을 전년도 보다 확대 시행하고, 초동 제설작업에 효과적인 자동염수살포 장치도 전년도보다 대폭 늘어난 16개소 27대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주민불편을 신속히 해소할 계획이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