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71
발행일: 2019/11/16 13:35:08  안병천PD, 강민건PD, 청소년기자단
[청소년 미디어 이모저모] 라디오에, 기자까지 "우리가 쓴 포토뉴스"

<편집자주>

관악 FM 은 지난 7 월부터 초등학생과 중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DSLR 기자단 동아리 형성을 위한 지원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10 월 어린이청소년 대상 미디어동아리를 만들기로 하고 라디오체험을 비롯해 포토뉴스 기자 활동의 첫 삽을  11 16 일 떴습니다 관악 FM 은 지난  12 년간 중학교 고등학생 대상 라디오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지만 초등학생 중심의 미디어 동아리는 첫 시도입니다 . 다음 포토뉴스는 청소년들이 직접 찍고 쓴 기사들입니다.



청소년 미디어 동아리, 라디오 첫 녹음_진하늘(12)
11월 2일 관악FM 라디오방송국에서 청소년 미디어 동아리가 라디오 첫 방송을 녹음했다.


관악FM 미디어 동아리 시작_강민성(13)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한 미디어 동아리가 11월 2일 관악FM에서 2차 모임을 가졌다. 라디오 시나리오도 연습해보고 직접 녹음도 해보면서 체험을 했다.
처음 체험인만큼 실수도 많이 했지만, 모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디어 동아리 기자단의 시작_박한결(12)
진바다(초4), 권규리(초5)가 대본을 읽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청소년 미디어 동아리 기자단이 11월 2일 토요일 관악FM 방송국에서 라디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미디어 동아리 기자단의 START!_우원준(12)
 
11월 2일 미디어 동아리 기자단이 라디오체험을 하는 가운데, 관악FM라디오에서 사연과 신청곡을 듣고 있다.


미디어 동아리의 첫 시간_정주윤(11)
11월 2일 토요일에 관악FM에서 청소년 미디어동아리가 라디오방송을 녹음했다. 동아리의 한 회원이 녹음 중 쉬는 시간에 기지개를 펴고있다.


미디어 동아리 기자단의 첫 기사 쓰기_유시훈(11)
11월 16일 토요일, 관악FM 라디오 방송국에서 청소년 미디어 동아리 기자 6명이 민철홍PD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이다. 이날 청소년 기자들은 직접 찍은 사진에 짧은 기사를 덧붙여 사진기사를 쓰기도 했다.

안병천PD, 강민건PD, 청소년기자단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