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793
발행일: 2019/10/24 14:21:30  김우신 기자
황혼육아,유언,치매 등 어르신관련 생활법률지식 '노인의 권리' 편 핸드북 발간

서울복지재단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이하 공익법센터)는 고령사회에서 누구나 겪을 노인문제와 노인의 권리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민들을 위한 알기 쉬운 복지법률 시리즈」7번째 ‘노인의 권리’ 편을 발간했다고 소개했다.

이 책에는 황혼 육아, 사전유언, 존엄사, 고독사, 장례와 같이 어르신이나 어르신을 모시고 있는 가정에서 필요한 생활 법률지식이 정리되어 있다.

특히, 치매, 성견후견, 시설에서의 안전사고 등 최근 발생빈도가 높은 이슈는 관련 판례를 함께 소개해 보다 생생한 이해를 돕는다.

이와 함께 노령연금, 노인장기요양, 치매안심센터와 같은 어르신을 위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신청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서울시민들을 위한 알기 쉬운 복지법률 시리즈」 ‘노인의 권리’편은 핸드북 사이즈(가로15㎝×20.5㎝) 160쪽 분량이다.

핸드북은 1,000부를 제작해 구청, 주민센터, 노인 복지관, 데이케어 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공익법센터 홈페이지(http://selc.welfare.seoul.kr)에서도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는 서울시민들의 사회보장분야 법률상담. 공익소송, 공익입법, 제도개선을 위해 서울시복지재단 내에 설치한 단체다. 현재 센터장을 포함한 변호사 4명과 사회복지사 3명 등 총 7명이 근무하고 있다.

마포구 공덕동 서울복지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 상담번호는 (☎1670-0121)이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