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653
발행일: 2019/09/16 15:41:44  김우신 기자
서울시 50+세대, 읽고 즐기고 나누는 '북적북적 북나들이'개최

  

서울시 50플러스 재단은 중장년의 건전한 여가와 자기계발을 위한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50+세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북적북적 북나들이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 열리는북적북적 북나들이는 서울시50플러스 재단이 구로구청과 함께 진행하는 연간 지역 축제로 50+세대와 서울 서남권 지역주민들이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을 함께 즐기면서 지혜를 더하고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되었다.

 

107()부터 11()까지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진행되는 북적북적 북나들이 행사는 50+세대에게 독서에 대한 관심을 환기 시켜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된다.

 

107()~10()까지 진행되는 사전행사에서는 착한 도서 나눔이벤트, ‘마음 속 한 문장전시, 50+커뮤니티에서 만든 여행책 전시 등이 마련된다.

 

1011() 오후 3시부터 열리는 본 행사에서는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의 저자 정여울 작가를 초청해책 읽는 즐거움을 주제로 독서특강을 연다.

 

더불어 50+세대에게 관심 높은 북튜버를 초청해원 북 이야기를 비롯한 북튜버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책과 어울리는 향기 디퓨저 만들기, 마음치유 북컬러링 체험 등이 준비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해질녘 야외에 마련된 독서공간과 달밤의 재즈 음악회 등으로 50+세대 및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낭만적인 가을밤의 행사로 꾸며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재단은 북적북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1017() 오후 3시 서울시 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자존감 수업>의 저자 윤홍균 박사와 함께하는원 북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북적북적 북나들이917()부터 서울시 50플러스 포털(50plus.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