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521
발행일: 2019/08/02 15:24:43  김우신 기자
관악구, 도심속 산림 레포츠 '관악산 모험숲' 체험해 보세요!

관악구가 도심 속에서도 푸른 자연과 함께 산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모험 공간인 관악산 모험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관악산 모험 숲은 총 사업비 15억 원이 투입된 서울시 최대 규모(14,000, 4,235)의 모험 숲으로, 수목 훼손을 최소화한 자연 친화적인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관악산공원 입구를 지나 10분 정도 산책길을 쭉 따라가면 야외식물원 위쪽(대학동 205-1번지 일대)에서 모험 숲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인 체험시설로는 인디아나존스 브릿지 스모보이 롱바란스빔 등 21개 어드벤처 코스와 141m의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짚코스터 코스 등이 있다.

        

참가자 모두 스릴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흥미진진한 레포츠 활동을 통해 자연과의 친화력과 호연지기를 키울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굴탐험, 등산지도, 암벽,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지도사가 준비운동, 안전교육, 장비 착용법 등에 대해 안내하며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악산 모험숲은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평일과 휴일 모두 오전 1010, 오후 120, 오후 3403회씩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이용료는 성인 1만 원, 중고등학생 7천 원, 초등학생 5천 원으로 운영되며, 안전상 신장 140cm이상, 체중 45kg~100kg인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http://yeyak.seoul.go.kr)에서 관악산을 검색하여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관악산 모험 숲과 관련된 더 자세한 문의는 관악구청 공원녹지과(02-879-6547)로 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