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996
발행일: 2019/03/05 17:01:41  김우신 기자
한강공원, '미세먼지 신호등'설치.. 미세먼지 농도 한눈에 확인하세요!

서울시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3, 한강공원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한강공원 11개 진입로에 이 달 중 설치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신호등이란, 미세먼지 농도를 멀리에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LED 전광판에 교통신호등과 같이 빨강(()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PM-10 151 이상) 노랑(나쁨, PM-10 81~150).초록(보통, PM-10 31~80). 파랑(좋음, PM-10 0~30) 색상으로 표현하고, 여기에 다양한 얼굴 표정을 더해 아이들도 손쉽게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시민들은 긴급재난문자 외에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야 하는 등 미세먼지 정보를 습득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마다 농도 수치가 달라 시민들이 혼란을 겪는 문제도 뒤따른다.

 

이에 시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서울시 50개 대기측정소의 ()미세먼지 측정결과를 매일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미세먼지 수치 정보를 제공하므로 신뢰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향후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도시공원 등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공원 입구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야외활동을 하기 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자발적인 대응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강공원에 설치되는 11개의 미세먼지 신호등은 현대해상의 기부로 이뤄지며,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이 달 중 설치될 계획이다.

 

서울시는 현대해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