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654
발행일: 2018/11/25 14:14:35  관악FM
[2018전파엑스포]전파와 4차산업의 미래 엿보기 - ②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02

[사진으로 보는 2018전파EXPO]

2018 전파엑스포에 참여한 참가단위의 내용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2018전파엑스포는 전파로 연결되는 우리 미래, 전파가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22개단위가 참가해 다양한 기술발전의 현재를 알렸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KCA는 이번 전파EXPO의 핵심 기획 주관기관이다. 핵심 기관인만큼 가장 많은 내용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스전시와 체험을 통해 전파진흥원의 다양한 역할들을 엿볼 수 있다.

 

다음은 KCA의 다양한 전시 모습들 중 5G기지국 환경친화 디자인공모전 입상 작품들 일부이다.

 

 

KCA는 지난 2018년 10월 1개월간 접수해 선정된 작품들 중 입상작을 전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부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상 등이 주어진다. 상금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입선 각 10만원이다. 총 14명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환경친화 기지국은 자연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안테나 설치대 및 송수신설비를 위장하거나 은폐하여 환경친화적으로 설치하는 이동통신기지국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자연환경 및 도시미관과 조화를 이루는 5G 기지국의 창의적인 설치 디자인 제시'였다.

 

- KCA 부스는 메시지를 전달자로써의 전파를 느낄 수 있는 전파체험, 5G 기지국 환경친화 디자인 공모전 전시, 조난신호 원격발사 단말기시연(VHF-DSC), 실시간 전자파 측정 및 모니터링 관제 시스템, 전파정보 개방 포널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됐다.

 

▶ 총 14개 작품 중 전시된 4개의 작품을 올린다.

 

 


관악FM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FM 해피로그

 공지사항 

굿세아 바로가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