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653
발행일: 2018/11/25 13:57:08  관악FM
[2018전파엑스포]전파와 4차산업의 미래 엿보기 - ②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01

[사진으로보는 2018 전파엑스포]

2018 전파엑스포에 참여한 참가단위의 내용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2018전파엑스포는 전파로 연결되는 우리 미래, 전파가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22개단위가 참가해 다양한 기술발전의 현재를 알렸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KCA는 이번 전파EXPO의 핵심 기획 주관기관이다. 핵심 기관인만큼 가장 많은 내용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스전시와 체험을 통해 전파진흥원의 다양한 역할들을 엿볼 수 있다.

 

다음은 KCA의 다양한 전시 모습들이다.

- KCA 부스는 메시지를 전달자로써의 전파를 느낄 수 있는 전파체험, 5G 기지국 환경친화 디자인 공모전 전시, 조난신호 원격발사 단말기시연(VHF-DSC), 실시간 전자파 측정 및 모니터링 관제 시스템, 전파정보 개방 포널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됐다.

 

▶ 전자파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모니터링하는 관제 시스템의 개요도이다. KCA는 이 시스템을 통해 전자파의 위해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활용하고 있다.

 

▶ 어선 조난신호 원격발사 장치의 개념도이다.

 

▶ 왼쪽 위부터 순차적으로 1) KCA 부스 전경 2) 모르스 신호 체험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3) 전자파를 실시간으로 도로에서 측정할 수 있는 전자파 패트롤카 4) 전자파 실시간 측정에 따른 모니터링 화면 5) 어선 조난시 조난신호원격발사 시스템 6) 전파 측정기 7) 협대역 전자파 측정기로 전파EXPO현장의 전파를 측정하고 있다 8) 5G 기지국 환경친화 디자인 공모전 수장작 전시


관악FM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FM 해피로그

 공지사항 

굿세아 바로가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