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487
발행일: 2018/10/06 18:37:01  박현숙기자
서울시-한국로봇산업협의회, ‘로봇산업 활성화’ MOU 체결

서울시가 한국로봇산업협의회와 서울시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0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 거점지역을 로봇, AI 기반 4차 산업혁명 전초기지로 육성 서울시민 대상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 컨퍼런스, 포럼 등의 상호협력 로봇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운영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특히 시는 건립 추진 중인 로봇과학관이 국내외 첨단기술과 미래상을 보일 수 있는 장소가 되고, 첨단로봇을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전시 콘텐츠 발굴 및 기획과 산..연 참여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협력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로봇산업 시장은 제조업 고부가가치화 및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사회구조 변화 등에 따라 연평균 10%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전국 로봇기업의 26%가 서울시에 위치하고 있다.

 

김태희 서울시 경제기획관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 사업으로 로봇 분야를 시정 주요사업과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것이라며 서울시 로봇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로봇 산업을 이끌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