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2909
발행일: 2017/06/28 00:20:03  공순하 시민기자
우리나라 바다 정보 담은 '국가해양지도집' 제작 착수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이 오는 7월부터 우리나라 바다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여 수록한 국가 해양지도집(Ocean-Atlas)’ 제작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착수하는 해양지도집은 우리나라 관할 해역의 해양환경 및 지형, 각종 해양산업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수록한 책자로는 최초로 제작되는 것이다.

 

그동안 해양지형, 해양관측 정보 등 다양한 해양정보 관련 책자가 발간되어 왔으나, 그 내용이 특정 해역이나 분야로 한정되어 있고 대부분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 국민들이 관련 정보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국립해양조사원은 오는 2020년까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책자를 제작하여 우리나라의 해양과학 기술력을 널리 홍보하고 국민들의 해양정보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하였다.

 

새롭게 제작되는 해양지도집은 해양의 특성, 자원, 환경 정보를 담은 자연환경부문, 그리고 경제산업, 해양문화 정보를 담은 인문사회부문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문적인 내용을 정보디자인(인포그래픽)이나 삽화 등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일반국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이 자료를 중·고교생 교과서, 통계자료집 등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새로 제작되는 국가 해양지도집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바다에 대한 정보를 얻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