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adiogfm.net/news/12750
발행일: 2017/05/25 19:13:34  주원호
중년남성을 괴롭히는 전립선암, 미리미리 검사하세요!
관악구, 내달 1일 만 55세 이상 남성 대상으로 전립선암 무료 검진 실시

관악구는 만 55세 이상 남성 주민을 대상으로 내달 1일에 전립선 질환 관련 교육과 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립선 검진과 상담, 강의, 치료 연계 등을 통한 주민들의 건강 향상을 목표로 (사)한국전립선관리협회와 함께 진행된다.

검진은 설문지 작성 후, 비뇨기관 전문의와 1:1 개별 상담을 하고, 전립선암 특이항원 혈액검사(전립선암표지자검사, PSA)를 받는다. 검사결과는 한 달 이내에 우편으로 전달된다.

특별한 이상 소견이 발견될 경우에는 관내 비뇨기과와 연계, 무료 초음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저소득층 대상자(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라면 검사결과와 관계없이 무료로 초음파검사가 가능하다.

검사는 6월 1일 목요일 오전 8시부터 오전11시까지 관악구청 8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는 전립선 건강에 대한 강의도 있을 예정이다. 오는 5월 31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희망자는 지역보건과(☎ 879-7188)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모든 교육과 검진은 무료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