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379
발행일: 2024/06/05 13:37:15  서창우PD
[관악포커스] 관악구, 100억대 전세사기 피해 발생/ ‘그루브 인 관악’시즌 3 개최!

방송 : 김시아, 서동명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4.06.05.

- 진행 : 김시아, 서동명

- 출연 : 서창우 PD

 

시아: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동명: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관악구, 100억대 전세사기 피해 발생

 
이미지 클릭 ▶ 관악구청 전경

: 첫 번째 소식으로 최근 관악구에 전세사기 피해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64일 관악구에서 100억대 사기피해가 나왔다는 뉴스까지 나왔습니다.

 

시아: 100억대면 규모가 상당했을텐데요. 어떤 상황인건가요?

 

: 관악경찰서가 4, 사기 혐의를 받는 A씨 등 부동산 임대인 3명과 사기 방조 혐의를 받는 공인중개사 1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 등은 서울 관악구에 다세대주택 등 6채를 소유, 임대하면서 임차인들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동명: 전세사기 이야기는 전부터 꾸준히 나왔었고, 전국적으로 문제가 있었는데요. 규모액이 상당히 큰 편인데 피해자 수가 어느 정도인가요?

 

: 피해자는 60명 이상, 전체 전세보증금 규모는 100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합니다. 특히 한 피해자의 금액이 무려 35천 만 원이 달한다고 하며, 다세대 주택 한 채당 많게는 10건이 넘는 전세금 미반환 피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시아: 피해자 수도 상당한데요, 피해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대책이나 방법은 나왔나요?

 

: 경찰은 최 씨 등이 전세 계약을 할 때부터 보증금을 돌려줄 능력이 없었던 것으로 보고 사기 혐의를 적용했다고 전했는데요, 오늘 오전 관악구의 전세피해 지원센터에 문의해 본 결과, 현재 상황 파악중에 있다는 답변만 들은 상황입니다. 구체적인 피해 상황이나 처리 상황들은 추후 확인될 경우 바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명: 큰 사건인 만큼 하루빨리 사건이 해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시아: 최근 저희가 전달해 드린 소식 중에 이런 피해자를 지원하는 방안들을 전해 드린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 맞습니다. 417, 전달해 드린적이 있었습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관악구지회와 전세 피해자 지원과 예방을 위해 우리동네 현장상담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달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이미지 클릭 ▶ 우리동네 현장상담소 주소목록

동명: 전세피해 지원센터나 이런 협약들이 잘 맺어져 있기는 하나 피해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 안타까운데요. 피해 예방에 대한 이런 정보들과 지원체계 등이 잘 공유되어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관악구, ‘그루브 인 관악시즌 3 개최!

 
이미지 클릭 ▶ 2024 그루브 인 관악 포스터

: 다음 소식은 관악구가 오는 615일부터 616일 이틀간 신림동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그루브 인 관악시즌3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동명: 그루브 인 관악! 이름부터 에너지가 넘치는 느낌이 드는데요. 어떤 행사인가요?

 

: 올해 3회차를 맞이한 그루브 인 관악은 지난해 5만여 명의 국내외 댄서와 관람객들을 모으며 관악구 사계절축제 브랜드인 관악페스티벌의 여름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스트리트 댄스와 스트리트 컬처를 주제로 청소년, 청년 댄서와 함께한다고 합니다.

 

시아: 댄스 패스티벌의 느낌이네요. 행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축제는 사전 댄스 버스킹프로그램 배틀(경연)프로그램(총 상금 1,400만 원, 우승자 해외연수) 유명 스트리트 플리마켓 및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 DJ쇼 및 Mnet ‘스우파마네퀸의 축하무대 꾸려진다고 합니다.

 

동명: 재밌는 프로그램들이 많아보이는데, 하나씩 소개 부탁드려요.

 

: 먼저 구는 67일 오후 6시부터 관악구청 앞 광장에서 사전프로그램인 댄스 버스킹을 선보인다. 본 축제에 앞서 주민들에게 그루브 인 관악을 알리고 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시아: 7일이면 이번주 금요일이네요! 사전행사부터 분위기가 장난 아니겠는데요? 다른 것도 소개해주세요.

 

: 배틀(경연) 프로그램은 모든 장르의 스트리트 댄서가 참여하는 1:1 배틀인 프리스타일 1on1 배틀’, 청소년 댄서가 참여하는 2:2 배틀인 틴에이져 2on2 배틀 구성된다고 합니다. 특히, 메인 배틀 프로그램인 댄스트립우승자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해외연수의 기회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동명: 아까 설명중에 상설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건 뭔가요?

 

: 상설 프로그램 스트리트 컬처는 스트리트 컬처를 주제로 다양하게 운영된다고 합니다.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 플리마켓에서 행사 당일 구매자는 최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스트리트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그래피티’, 비트메이킹’, ‘OOTD촬영’, 특수머리 체험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아: 참가 신청이나 관람하는 방법은 어디에 문의하면 될까요?

 

: 참가 신청, 관람 방법 등 2024 ‘그루브 인 관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축제기획팀(828-5763~7))에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