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197
발행일: 2024/04/24 12:37:32  윤석훈
올해 관악구 올바른 재활용 배출문화를 선도할 ‘자원순환동아리’ 입니다
22년 서울시 최초 올바른 재활용 배출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주도형 동아리 결성…올해는 동아리 회원 250여 명과 함께해 / 박준희 구청장과 동아리 회원들‘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동참…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외쳐 - 5월 2일부터 전 동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투명페트병 유가보상제 활동 개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19일 올바른 재활용 배출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순환동아리회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4 자원순환동아리 발대식 중 우수 활동자 단체 사진


구는 2022년도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주민 주도형 자원순환동아리를 결성해, 주민 스스로 재활용과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구의 자원순환동아리는 매주 목요일 투명페트병을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투명페트병 유가보상제(에코투모로우)’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데, 회차를 거듭할수록 주민 참여와 페트병 수거량이 늘고 있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작년 한 해만 투명페트병 71톤을 수거했다.

 

올해는 자원순환동아리 회원 250여 명을 모집하고, 에코투모로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하여 동아리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성과보고 우수사례 발표 표창장 수여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하였다.

 
자원순환동아리 결의 선서를 외치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특히, 이 날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자원순환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여 플라스틱 줄이기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환경부에서 전개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양손을 흔드는 동작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하겠다고 다짐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도 구는 자원순환동아리와 함께 투명페트병을 모아 오면 종량제 봉투를 교환해 주는 투명페트병 유가보상제활동을 다시 시작한다.

 

관내 21개 동 주민센터에서 52일부터 1128일까지(7~8월 미운영)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 진행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주민 주도형 자원순환동아리가 매해 거듭될수록 지역 내 올바른 재활용 배출문화가 확산되고 있음을 몸소 느끼고 있고, 이에 인적 자원이 큰 도움이 되고 있어서 감사하다라며, “올해도 주민 여러분들이 투명페트병 유가보상제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환경과 청정관악을 만드는데 동참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