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121
발행일: 2022/11/25 18:13:56  임민경
[관악포커스] 전주 대비 4천 명 넘게 늘었다.. 위중증 환자는 1주일째 4백 명대 / 화재 취약 전통시장 소방점검 및 훈련 / 범죄 피해 트라우마 없애도록 치료비, 위로금 등 지원

방송 : 임문일, 최상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11.25.

- 진행 : 임문일, 최상아

- 출연 : 임민경PD

 

최상아(이하 최)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임민경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경) : 안녕하세요.

 

임문일(이하 임)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전주 대비 4천 명 넘게 늘었다.. 위중증 환자는 1주일째 4백 명대

 

: 네 먼저 코로나19 소식입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신규 확진자가 53698명 발생했습니다. 전주 대비 4천 명 넘게 늘었습니다.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453명으로 전날보다 16명이 늘었는데, 벌써 1주일째 4백 명대입니다.

 

: 감염자 수가 정말 많이 늘었네요. 위중증 환자가 늘어나는 것도 걱정이 됩니다. 정부는 백신과 관련해서 새로운 안을 내놨죠?

 

: 어제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날로부터 90일이 지났다면, 개량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데요. 정부는 겨울철 추가접종의 접종 간격을 4개월, 120일에서 3개월, 90일로 단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국민들이 백신을 많이 맞기는 했지만 시간이 많이 지났고 변이 우려도 있어서 그런 거죠?

 

: 맞습니다. 또 국외 동향을 고려한 조치인데요. 정부는 개량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존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단가 백신을 이용한 3·4차 접종은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기존 백신을 활용한 3·4차 접종 신규 사전 예약은 오는 28일부터 중단됩니다.

 

: 이미 예약된 물량과 당일 접종은 어떻게 되나요?

 

: 당분간 유지됩니다. 하지만 다음 달 17일부터는 전면 중단하고 개량 백신으로 접종 유형을 단일화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예약자에게는 접종 중단 관련 안내와 겨울철 추가 접종으로의 변경 권고가 개별 문자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 좋습니다. 사전 예약 없이도 언제든지 당일 내원해 개량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범죄 피해 트라우마 없애도록 치료비, 위로금 등 지원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범죄로 인한 심리적·경제적 취약 상태에 놓인 범죄피해자들에게 상담·치료비, 위로금, 이사비, 장례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범죄는 일어나서는 안되지만, 일어난 뒤 피해자를 위한 대책도 정말 중요하잖아요.

 

: 맞습니다. 그래서 관악구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2017년에 서울시 최초로 제정했는데요. 구는 올해만 27명에게 총 4천만 원을 지원하였으며 2018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총 100명에게 총 145백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 어떤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대상자가 어떻게 되나요?

 

: 관악구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 중 가정폭력, 스토킹 , 보이스피싱 사기 등 범죄피해자로 관악경찰서장의 추천을 받아 관악구 범죄피해자 지원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합니다.

 

: 이외에도 강력범죄 피해자들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한국범죄피해자지원중앙센터에 매년 4천만 원의 지원금을 교부하여 고통 받고 있는 범죄피해자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 좋습니다. 예방과 지원 모두 구에서 잘 신경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화재 취약 전통시장 소방점검 및 훈련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화재에 취약한 관내 전체 전통시장 21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 소방분야 민간 전문가와 함께 점검반을 꾸려 합동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 꼭 필요한 점검인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예방을 해야 인명 피해, 재산 피해를 줄일 수 있겠죠.

 

: 맞습니다. 또 무선 화재알림 설비도 점검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전기 설비 및 건축물에 대해 오는 11월 말까지 점검을 완료하고 보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긴급 조치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 네 알찬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악포커스 오늘 임민경PD와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