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526
발행일: 2022/07/06 19:03:20  임민경
관악구 ‘2040 도시종합 관리계획 수립 대토론회’ 개최
도시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싶은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

관악구가 민선8기 출범을 맞아 오는 7일 목요일 오후 3관악구청 대강당에서 ‘2040 관악구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대토론회 연다.

 

‘2040 관악구 도시종합관리계획은 종합적·장기적 도시관리계획으로, 최근 관악구의 신림선개통, 서부선·난곡선 철도망계획, 스마트시티 및 수변중심 도시공간구조 개편 등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도시정책이 반영될 수 있는 도시정책 종합지침이다.

 

구는 이번 대토론회에서 도시미래 발전상’, ‘지역균형발전 실현방안등의 주제로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토론 및 질의응답 순서를 통해 도시종합관리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미지 클릭 ▶ 2040 관악구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포스터

특히 관악지역의 도시발전 방향’, ‘맞춤형 지역진단’, ‘관악S밸리 벤처산업 활성화 방안’, ‘저층주거지의 체계적 정비’, ‘관악산, 낙성대 등 지역자원 특화 방안과 같은 현안문제를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폭넓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토론은 배웅규 중앙대 교수가 주재하고, 류용상 앤더스엔지니어링 대표 백운수 미래E&D 대표 등 도시계획, 건축·도시정비, 교통, 도시경관, 도시경제 5분야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지역현안 전문가엄성원 주민대표 주무열 관악구의회 의원이 함께한다.

 

도시발전에 의견을 제시하고 싶은 주민이라면 별도 신청없이 참석가능하며, 이후 주민참여단으로 활동하여 미래 관악의 도시발전 전략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