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78
발행일: 2022/06/27 12:11:35  임민경
관악구 드림스타트 비대면 ‘영유아 홈스쿨링’ 운영
영유아 월령에 맞는 교구와 장난감 배송을 통해 집에서 하는 놀이·학습 프로그램 기획

관악구가 드림스타트 영유아 대상으로 비대면 가정 놀이·학습 프로그램인 드림스타트 영유아 홈스쿨링을 운영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0~12(초등학생 이하) 법정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132가구 178명의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관악구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단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된 상황으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현재 진행 중인 온라인 학습지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아동 지원하고 있다.

 
이미지 클릭 ▶ [드림스타트] 관악구 청사

영유아 홈스쿨링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교구 및 장난감을 가정으로 배송하여 집에서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가정 중 생후 7개월~6세 영유아가 있는 가정이면 신청할 수 있고, 인지능력 발달 촉진이 필요한 아동이나 양육환경 조성이 어려운 가구를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1회 가정으로 부모용 가이드북을 포함한 교구를 배송, 아동 개인별 12월까지 지원하며, 사례회의를 통해 12개월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이용자 부담금은 월 1만 원으로 나머지 비용은 드림스타트와 협약기관에서 나누어 분담하며, 본인 분담금을 2개월 이상 연체 시 지원이 종결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