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365
발행일: 2022/05/27 16:14:37  구자원
[관악포커스] ‘오전 12시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4.5%, 제7회 지선보다 0.8% 높아’ ‘신림선 경전철 28일(토) 운행 시작’

방송 : 임문일, 최상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5.27.

- 진행 : 임문일, 최상아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최상아(이하 최)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1인당 5만원

 

: 먼저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소식입니다. 관악포커스 통해서 여러 번 소식을 전달하긴 했지만 혹시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22421일을 기준으로 관악구에 주민등록 된 모든 분들에게 1인당 5만원씩 지급을 해주고 있는데요. 관악구청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구자원PD도 관악구민인데, 재난지원금 받으셨어요?

 

: , 저는 2주 전에 받았습니다. 신청하고 3일 정도 됐을 때 받았던 것 같은데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신청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았을 정도로 신청 방법이 굉장히 간단합니다. 관악구민 모두에게 지급되는 금액이니 혹시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주민센터에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신청기간은 624일까지니까요. 잊지말고 꼭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어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신림선 경전철 28() 운행 시작


이미지 클릭 ▶ [신림역, 신림선 작업 모습]

 

: 다음 소식입니다. 오늘 오전 10, 보라매공원에서 신림선 경전철 개통식이 열렸고 내일, 28()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신림선은 관악산부터 샛강까지 총 11개의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지하철 1, 2, 7, 9호선과 환승이 가능합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공사중인 모습만 봐왔었는데 드디어 문을 열었네요. 이번에 관악산역을 서울대역이라고도 부르더라구요?

 

: , 2호선 서울대입구역이 있기는 하지만 이름과는 다르게 서울대와의 거리는 상당히 멀었었죠. 그런데 이번 관악산역은 지하철 모든 노선 중 서울대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울대역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 역과 서울대와의 거리도 그리 가깝지는 않지만 그래도 서울대 학생분들의 통학이 좀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 한 가지 신기한게, 신림선은 기관사 없이 운행이 된다던데 정말인가요?

 

: , 신림선에는 국내 최초로 무인 운전 시스템이 도입 됐습니다. ‘한국형 무선 통신 기반 열차 제어 시스템(KRTCS)’이라고 하는데요. 기관사를 따로 두지 않고 종합관제실에서 차량의 출발이나 정지,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개폐 등을 원격으로 제어한다고 합니다. 무인이라고하니 왠지 걱정도 되면서 동시에 궁금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번 주말에 한 번 신림선을 타볼 예정입니다.

 

: 아마 많은 관악구민분들께서 오랜 시간, 신림선 개통을 기다려오셨을 텐데요. 기대 그 이상의 만족도를 얻으셨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4.5%, 7회 지선보다 0.8% 높아

 

: 다음 소식입니다.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오늘부터 시작이 됐는데요. 오늘 오전부터 한창 투표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의 총 선거인수는 약 44백만 명이고 이중 오늘 12시를 기준으로 투표한 인원은 약 199만 명입니다.

 

: 199만명이라고 하니 꽤 많아 보이는데, 투표율로 따지면 어느 정도인가요?

 

: , 오늘 12시를 기준으로 1일차 사전투표율은 4.5%입니다. 지난 7회 지방선거와 비교하면 0.8% 높고, 20대 대선과 비교하면 2.6% 낮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전남이 8.5% 가장 높았고 대구가 3.1%로 가장 낮았습니다. 서울은 4.2%입니다.

 

: 물론 아직은 대선에 비해 사전투표율이 낮지만, 그래도 지난 지방선거보다는 더 많은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네요. 그만큼 선거와 투표에 대해 더 많은 시민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됐다는 것 같네요.

 

: , 특히 제 주변을 기준으로 하면, 지난 20대 대선 이후에 정치에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아졌더라구요. 구민 여러분께서도 소중한 권리, 소중한 한 표를 꼭 부탁드립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