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270
발행일: 2022/05/04 15:19:06  구자원
[관악포커스] '5월5일, 어린이날 100주년 행사 개최' '관악구,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참여자 모집'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5.04.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55, 어린이날 100주년 행사 개최

이미지 클릭 ▶ 서울어린이대공원 지구인 축제[출처 :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

 

: 5월은 가족의 달이고 내일은 어린이날 아니겠습니까. 특히 어린이날 100주년이다보니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축제가 진행이 되는데요. 오늘은 그 중 몇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100주년이라고 하니 뭔가 특별한 행사가 많을 것 같네요. 소개해주시죠.

 

: 먼저 한성백제박물관에서 ‘2022 어린이날 박물관 축제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이 되고요. 버블매직쇼, 백제왕과 오목대결, 백제 벽화꾸기미, 활쏘기 등의 체험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강당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가 상영됩니다.

 

: 놀이를 통해 즐기기도 하고 역사도 알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이 된 것 같네요.

 

: 그리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DDP 디자인 놀이동산을 개최했는데요. 대형 베어브릭 풍선 야외 전시, 흥인지문 만들기 워크숍, 디자인마켓 등 특별한 행사들을 55일부터 15일까지 약 10일간 진행한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만 진행되는 행사도 있으니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DDP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이들이 또 놀이동산을 정말 좋아하잖아요? 그런 눈높이에 맞춰서 디자인 놀이동산으로 변신한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 , 그리고 실제 놀이동산에서의 이벤트도 있는데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5일부터 28일까지 지()()()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지구와 우리를 지키는 9가지 이야기를 주제로 환경과 관련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놀이동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환경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우리가 그냥 공부해!‘라고 하면 정말 하기 싫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과정이 있으니까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이번 어린이날, 우리 아이들와 부모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 소식 계속 이어가주세요.

 

관악구, 서울시민 안심일자리(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 다음 소식입니다. 최근 거리두기는 완화됐지만, 이미 2년 이상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경제적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 취업 취약계층, 실직자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이 분들의 생계안정과 고용안정을 위해, 관악구에서 ’2022년 하반기 서울시민 안심일자리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이제야 조금 숨통이 트이는 것 같기는 하지만, 코로나가 우리에게 끼친 영향이 만만치 않거든요.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최대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는데, 신청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 신청자격은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관악구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서 실직·폐업을 하신 구민들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고 하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재산, 소득, 참여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고 합니다. 다만, 재산 4억원 초과자, 기준중위소득 70% 초과자, 1세대 2인 참여장 등은 선발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 그래도 일단 신청자격에 큰 제약이 없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신청할 것 같은데, 총 모집인원이 몇 명인가요?

 

: 총 모집인원은 430명입니다. 조금 세세하게 보면 청년 100, 65세 미만 170, 65세 이상 160명입니다. 모집기간은 어제, 53()부터 10()까지고요.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고 확인하시고 서류 준비 후,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모집인원이 430명이면 꽤 많네요. 그런데 이렇게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어떤 업무를 맡게 되는 건가요?

 

: 최종 선발된 분들은 희망지, 경력,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서 구청 각 사업부서와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활방역, 안전, 공공서비스 지원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고 합니다.

 

: 그런데 선발된 분들에게는 급여조건이나 근로기간도 상당히 중요할 것 같아요. 어느 정도 기간동안 근무를 하게 되나요?

 

: 근무기간은 총 5개월이고요. 5, 하루 3~5시간 동안 근무하게 됩니다. 4대 보험 가입, 유급휴일 등 다양한 근무혜택도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 ,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으신 구민분들께 이번 안심일자리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리고 이번 관악구 안심일자리 뿐만 아니라, 비슷한 공공근로 일자리가 꾸준히 진행이 되고 있으니까요. 서울시나 관악구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지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