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111
발행일: 2022/03/24 10:52:38  임민경
관악산 자락 근린공원을 더 잘 즐길 수 있도록..'관악산공원 24 프로젝트' 추진
낙성대공원, 신림계곡지구, 생태공원 등 근린공원 24개소의 명소화 목표

관악구는 관악산, 낙성대공원, 신림계곡지구, 생태공원 등 주민들이 자연과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악산공원 24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전 주거지 인근 관악산 자락은 대부분이 사유지에 해당돼 무분별한 산림훼손과 무단경작, 쓰레기 투기 등의 문제점에도 행정기관의 관리가 어려웠으나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보상서울시 도시관리계획 변경으로 구가 공원 관리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이미지 클릭 ▶ [관악산] 1. 관악산공원 24 프로젝트 조감도(카페형 정원)
 

구는 새로운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해 지난해 용역을 실시, 관악산 근린공원 명소화를 위한 종합계획과 지구별 공원조성의 기본구상을 마련했다.

 

용역결과에 따라 관악산공원 24 프로젝트는 관악산 자락 근린공원 24개소를 세 권역으로 구분해 각각 생명이 살아나는 공원 감성치유가 이루어지는 공원 문화의 품격이 흐르는 공원으로 특화를 목표로 한다.

 

1권역은 산림훼손이 심각하고 소규모 공원이 산재해 있는 미성난곡난향동 일대 근린공원 12개소이다. 먼저 주거지 인근 산림생태계를 복원하고, 실버놀이정원, 파크골프장, 숨쉬기 편한 오감 숲길, 어린이 테마놀이터 등을 조성한다.

 
이미지 클릭 ▶ [관악산] 2. 관악산공원 24 프로젝트 조감도(전통 정원)

2권역은 대학삼성동 일대 근린공원 7개소로 기존의 관악산 모험숲·캠핑장·물놀이장·치유센터를 정비하고, 으뜸공원 조성, 삼성동 도시농업공원 확대 등 감성 공원으로 만들고


3권역은 낙성대남현동 일대 근린공원 5개소로 지역의 역사성을 살려 기존의 역사문화공간을 정비하고, 전통문화공원, 미래형 스마트정원과 이벤트 광장 등을 조성한다.

 

우선 올해는 난곡과 낙성대지구에 있는 근린공원 2개소를 조성하며, 현재 기본구상용역 결과물을 기반으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중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