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386
발행일: 2020/03/18 10:54:06  김호림기자 유민수 대학생예비기자(동국대생)
[코로나19] 3월 16일 대학은 온라인 개강 실시...새로운 대학 풍속도 시작

윤은혜 교육부장관은 17일 오후 2시경 초, 중, 고교 학생의 개학을 4월 6일로 연기한다고 3차 개학 연기를 발표했다. 하지만, 대학들은 16일부터 온라인 개강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는 16일에 온라인 개강을 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신청한 수업에 대하여 실시간 원격강의로 진행되는 수업인 경우에는 현실의 강의실에서 강의하는 것처럼 강의 시간에 맞춰 교수님의 온라인 수업에 들어와야 수업출석으로 자동 기록된다. 


한편, 동국대는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동국대 온라인에 접속하여 혼선이 빚어지기도 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국대는 대표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들에 대해 문자를 학생들에게 발송했다. 


▲ 3월 17일, 동국대는 원할한 온라인 개강 수업을 위해 Webex 수업 진행을 위한 안내를 학생들에게 문자로 발송했다. 출처: 동국대학교 Webex콜센터
 


20학번으로 입학한 이채영 대학생은 "온라인 강의가 아침에 지옥철을 타지 않아도 되고, 내가 수강을 신청한 교수님을 온라인으로 듣고 질문을 하는 등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좋았던 느낌을 말했다.


또한, "온라인 강의 영상이 끊기는 경우가 있었고, 대학에 입학하여  설레이는 새내기 기분이 들지 않는다"는 아쉬움도 표했다


지금의 대학 온라인 개강, 새로운 대학가 강의 풍속도가 시작되는 현장의 모습이다.


김호림기자 유민수 대학생예비기자(동국대생)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