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824
발행일: 2019/11/05 13:58:55  박현숙기자
관악구, 창업 준비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관악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유공간으로 조성된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 내에 이루다 창업공작소를 운영한다.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지난해 8월 개소한 이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관악구민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창업을 준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창업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작업 공간을 예약제로 상시 개방하고, 공작소에 마련된 장비를 대여해 작업 활동을 할 수 있다.

 

메이킹룸(제작실), 스터디룸(교육실), 아이디어룸(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소형 CNC라우더 및 소프트웨어, 노트북, IOT제작 강의용 교구 등도 대여할 수 있다.

 

, 청소년, 청년 및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3D프린트, 마이크로비트 교육, 컨텐츠크리에이터 교육, 메이커스 교육 등 4차 산업을 준비하고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11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2~5시까지 3차원 설계, 제품기획, SNS를 이용한 홍보 및 마케팅을 아우른 메이커스 종합교육을 실시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이루다 창업 공작소 홈페이지(http://eluda.kr) 또는 구청 민관협치과(02-879-5754)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