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789
발행일: 2019/10/23 18:59:51  김우신기자
IT·웹·스타트업분야 취·창업 꿈꾸는 '청년여성'이라면 현직 멘토상담 받아보세요
11월 8일(금) 13:30~17:00 서울창업허브(공덕역), ‘제3회 청년 여성 직무업(UP) 포럼’ 개최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11월 8일(금) 13:30~17:00 서울창업허브(공덕역)에서 ‘제3회 청년 여성 직무업(UP)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IT, 웹, 스타트업 분야에 취·창업을 꿈꾸는 청년여성을 위해 현직자의 취·창업특강은 물론 소규모 그룹 멘토링, 1대 1 개인 맞춤형 취업상담까지 내 꿈에 가까이 갈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정보통신과 스타트업 분야를 특화한 것으로 먼저 한국기업데이터 IT 운영부 문영화 부부장의 취·창업전략 특강으로 문을 연다.
   
문영화 부부장은 한국기업데이터의 IT 운영부에 재직 중이며, 시스템 운영 전반의 기획과 관리 실무를 맡고 있으며, IT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 전략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에 이어서 시스템운영, 정보보안/네트워크, UX기획, 시스템개발, 스타트업 전문가 등과 함께하는 5개 직무 분야별 소규모 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

5개 직무 분야별 현직 전문가가 2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에서 멘토링을 해주기 때문에, 실무 중심의 맞춤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멘토링 이후에는 전문 직업상담사의 1대1 취업상담이 이어진다. 취업상담은 현장 구직신청서를 작성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진로상담, 교육상담 및 행사 이후에도 사후관리 취업지원 서비스가 이어진다. 사전신청 선착순 30명 대상 MBTI 성격유형검사와 결과해석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취업을 준비 중인 만34세 이하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시 소재 학교의 청년여성이라면 참여가능하며, 11월 7일(목)까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590-1929)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