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755
발행일: 2019/10/15 15:47:26  김우신 기자
관악구, 이웃과 이웃을 잊는 '시민찾동이 발대식' 16일 개최


관악구가 오는 16일 수요일 구청 8층 대강당에서 관악구 시민찾동이 발대식을 개최한다.

 

시민찾동이(아가는 )는 민선 7기 찾동 2.0 핵심사업으로 지역과 이웃의 문제를 함께 공감하고 연대하는 골목의 주인을 의미한다.

 

이번 발대식은 주민자치(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캠프, 시민찾동이, 우리동네 주무관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하여 공감대 및 연대 형성에 초점을 맞추어 1, 2부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시민찾동이 협약 체결 활동선언문 낭독 카드 섹션이 진행되고, 2부에서는 단체별 우수활동 사례 발표 시민찾동이 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앞으로도 시민찾동이는 골목에서 일어나는 주민불편 사항 등 생활민원이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동 주민센터에 알리고, 주민과 행정, 이웃과 이웃을 잇는 메신저 역할을 꾸준히 수행할 것이다.


또한 평소 이웃과 동네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적절한 시간이나, 마땅한 기회가 없어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시민찾동이로 발굴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시민찾동이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해당 동 주민센터에서 오프라인 서명을 통해 가입하거나 서울시민 카드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주거지가 서울이 아니라도 직장이나 활동 소재지가 서울인 경우 지역을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다.

 

시민찾동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자치행정과(02-879-5211) 또는 관악구 자원봉사센터(02-879-5237)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