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753
발행일: 2019/10/14 17:17:25  김우신 기자
서울시, 모성보호제도,자기개발 정보 담은 '직장맘성평등다이이리W', '직장맘길잡e' 발간

직장맘·직장대디들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가 모성보호제도, 돌봄, 자기개발 정보 등을 담은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W>와 <직장맘길잡e>를 발간, 배포한다.
         
먼저 서울시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는 여성의 일, 정치, 문화, 경제, 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성인지 감수성을 강조해 담아낸 <2020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W>를 발간했다.

 <2020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W>는 정치, 경제, 일에 있어서 직장맘의 동기오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스스로 학습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성인지 감수성이 반영된 ▲영화 41편 ▲책 27권 ▲음악 18곡 ▲미술 13작품 등을 엄선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자녀 양육과 관련된 성평등 콘텐츠로 ▲성별 고정관념이 배제된 아동 도서 25권 ▲변화를 끌어낸 여성 인물 18인 ▲성평등한 양육법 등이 실려있다.

다이어리는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플래너로서의 실용성을 최대한 살렸으며, 생생한 일러스트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양장 제본으로 제작되어 180도 펼침이 가능하고 ▲2020 월간 캘린더 ▲월간계획 ▲노트로 구성되어 있어 사무실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성인물을 현실감 있게 표현한 일러스트 뿐 아니라 사진, QR코드를 적절히 배치해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정수량으로 제작되는 이번 다이어리는 서울에서 살거나 일하는 직장맘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서남권 센터 홈페이지(www.gworkingmom.net)에서 신청하고 방문을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재고 소진시 배포가 종료된다.
                              
한편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 정보 가이드북 <직장맘길잡e>를 발간했다.

<직장맘길잡e>는 워라밸-일, 워라밸-생활, 워라밸-나로 구성되어 서울시와 광진·성동·중랑구의 모성보호제도, 임신, 출산, 육아, 가족지원서비스, 심리 및 일자리, 자기개발 등 지원정보가 수록되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기관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더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직장맘길잡e>는 동부권센터 홈페이지(www.workingmom.or.kr)에서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으며(12월 31일까지), 이북(e-book)또는 다운로드(pdf)하여 볼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