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218
발행일: 2019/05/14 11:52:07  박현숙기자
관악구, 18일(토) ‘2019.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 개최

관악구가 오는 18(토요일), ‘2019.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을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개최한다.

 

‘2019.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은 젊은 인재들이 창업.벤처 생태계에 유입될 수 있도록 벤처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의 스타트업 자원을 발굴해 벤처 생태계의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희망, 꿈의 의미를 담은 을 키워드로 페스티벌의 슬로건을 (star)을 잡(jop)!’로 정했다라며, “낙성벤처밸리에서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별을 잡고 성장하여 세계 최고의 기술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올해 처음 개최하는 ‘2019.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은 강연, 네트워킹, 전시 홍보, 체험, 창업상담, 문화공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을 찾아간다.

 

먼저, ‘컨퍼런스에서는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역의 역할(스타트업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 ()버즈빌 창업스토리-나만의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꾸는 도전기(버즈빌 이관우 대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스타트업 임원들의 창업 성공스토리를 담은 강연이 진행된다.

 

스타트업 부스에서는 20개의 스타트업이 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 홍보할 예정이다.

 

, ‘스타트업 상담코너에서는 전문 투자자 세무사 회계사 창업센터 매니저들이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투자, 기술 권리화 등에 대한 상담도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스케일업공모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창업문화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일반시민, ..고등학교 학생 등 모두가 참여하는 VR, 드론 체험공간과 3D프린팅으로 기념품 만들기, 레고 체험활동 등이 마련된다.

 

, 학생, 일반인 등 전 구민이 즐길 수 있는 재즈,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도 준비돼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구는 대한민국 최고의 우수인력과 혁신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청년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하여 낙성벤처밸리를 세계 최고의 기술벤처들이 탄생되는 혁신 창업 전진 기지로 기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