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891
발행일: 2019/02/11 17:19:01  박현숙기자
2022년, 창동 상계 “로봇과학관” 건립

서울시가 2022년 창동 상계 신경제중심지에 국내 최초의 로봇과학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총 307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로봇과학관’은 도봉구 창동 1-25에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6,305㎡규모로 조성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로봇과학관 설계안은 국제 공모를 통해 확정됐으며, ‘로봇’이라는 미래의 과학기술을 상징하는 정체성이 돋보이는 외관과, 로봇을 활용한 시공 계획 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혁신적, 독창적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로봇과학관은 AI, 가상.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최신 로봇과학 기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로봇을 탐구할 수 있는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의 거점 기능을 담당한다.


시는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건립 추진단과 운영 자문단을 미리 구성해 설계 및 시공 과정에 의견을 반영하고, 건축 설계 기간 중에 전시 설계도 병행해 신속하고 내실 있게 개관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로봇산업은 미래지향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로서 로봇 관련 전문 과학관이 과학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교육.체험 기회를 늘리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