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1602
발행일: 2016/06/21 14:10:49  김우신시민기자
거리예술을 비평적 시선으로 바라보다.<2016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시작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의 특색 있는 신규문화콘텐츠인 거리예술을 비평적 시선으로 바라보고 기록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2016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아카데미는 거리예술 장르의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외 거리예술관련 전문가의 이론 강의와 현장학습을 통해 비평적 글쓰기를 연마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는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문화예술 및 글쓰기에 관심 있는 모든 일반인 대상으로 617일부터 참가자를 모집 한다.

 

진행은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12주간 (1, 3시간 총 36시간) 서울 거리 예술 창작 센터 및 국내 축제 개최지역 등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거리예술 장르의 이해와 분석, 비평적 글쓰기와 현장학습, 매체활용과 자료집 발간, 거리예술 비평가 및 전문가의 멘토링이 있다.

 

특히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과 국내 거리예술축제를 방문하는 현장학습에는 기간 내 별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외 연출·감독과의 대화 등의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참가자들은 거리예술 장르의 이해와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거리예술 이슈·작품 등의 주제로 토론하고 다양한 관점에서의 거리예술을 연구하는 입체적인 비평에 대해 배우게 된다.

 

아카데미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 또는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누리집(www.ssacc.or.kr)에서 확인하면 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16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를 통해 국내의 비평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을것이라며 연례사업화를 통한 장기적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정착해 거리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우신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