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175
발행일: 2020/09/29 16:12:20  구자원PD
[지구를 부탁해 1화]본격 관악구 지구온난화 대응 방송 "일단 알고나니깐 세상이 달라져보여"

지온아, 지구를 부탁해 (2020.09.14.) 

 

- 시간 : 오후 17~18시 생방송

- 진행 : 김광주

- 게스트 : 안병천PD, 강민건PD

 

코로나에, 초유의 긴 장마, 도림천 범람, 유례없는 태풍 발생. 다들 지구온난화가 주된 이유라고 하는데, 방법은 딱히 없어 보인다.


하지만, 가만히 기다릴 수만은 없는 일. 내 생활권역인 관악구에서 뭔가 할 수 있는 게 없을까?하는 고민에서 시작하게 된 방송.


'지온아, 지구를 부탁해'


본격 관악구 지구온난화 대응 방송 '지온아 지구를 부탁해'는 에너지정의행동을 비롯해 관악구의 에너지관련 단체,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 갈 방송이다.

14일 첫 방송을 시작해 앞으로 10회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1,2회는 우선 전반적인 지구온난화의 현실을 개괄하고, 3회부터는 에너지정의행동의 전문가부터 에너지관련 지역단체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본다.


 

 

기획을 맡은 안병천 PD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코로나가 왔는데 이 코로나가 지구온난화와 굉장히 긴밀한 관계가 있는 것 같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할 것인가.

 

깊이 있는 소통을 위해 전문가들도 불러보고 그분들과 대화하고 또 직접 느껴보는 것들을 해볼까 한다. 지역 사회에서 작게라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단서들을 마련했으면 좋겠다.(이하 생략)”며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1회 방송은 관악FM과 에너지정의행동이 함께 만든 기후위기 이야기 짧은 영상물을 시청 취후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온아, 지구를 부탁해(2020.09.14.)는 관악FM 홈페이지

(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관악FM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구자원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