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adiogfm.net/news/12364
발행일: 2017/01/24 22:12:55  공순하 시민기자
서울시 청렴정책 제안 공모

서울시가 시민제안 창구인 천만상상오아시스를 통해 서울시 청렴정책에 대한 시민 제안을 220일까지 공모한다.

 

서울시는 현재 강력한 반부패 청렴정책을 일관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나 박원순법과 청탁지법 시행으로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청렴수준은 계속 높아지는 상황에서 아직은 서울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 수준에는 미치지 다고 판단하여,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정을 구현하고자 청렴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서울시 청렴도 상을 위한 시민제안을 받기로 하였다.

 

제안 내용은 원스트라이크아웃제’, ‘이해충돌심사’, ‘부정청탁등록시스템’, ‘서울형 청렴 자율준수제’, ‘공익감사단 운영’, ‘서울시 청렴십계명등 기존 제도 개발전방향, 도입이 필요한 시스템 및 정책 등 청렴 관련 아이디어면 모두 가능하고, 제안 형식은 자유로우나 실행방안 및 기대효과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된 제안은 독창성, 명료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하며 채택된 제안은 20만원 상당, 부분채택 제안은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되고,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실행방안을 검토하여 서울시 청렴 정책으로 추진하게 된다.

   

제안 신청은 천만상상오아시스(http://oasis.seoul.go.kr)에 접속한 후 서울시제안공모코너에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