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5962
발행일: 2012/02/29 18:23:09  황호완
서울시 관광 정보, 태블릿PC로도 확인한다!

서울시의 관광정보를 태블릿PC로 확인하는 앱 ‘i TourSeoul(iOS용)'이 5개언어(한·영·중(간·번체)·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서울시는 태블릿PC에서도 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태블릿PC용 앱(i Tour Seoul) 서비스 확장으로, 일반PC-스마트폰-태블릿PC 등 사용하는 IT기기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서울관광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종합 관광정보 서비스가 마련되었다.

 

서울의 숙박, 맛집, 교통, 추천여행 코스, 쇼핑 등 서울 관광에 필요한 1만4천여건의 콘텐츠는, 태블릿PC의 큰 화면에 맞게 선명한 명소 사진과 720도 영상(가상현실 영상), 지도 검색, e-Book 기능 등으로 보다 실감나게 확인할 수 있다.

 

일자별, 장소별 여행 스케쥴과 이용 예상 금액을 환율과 연동하여 미리 준비하고, 친구·가족 등 작성된 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여행 일정짜기 기능이 추가되어, 여행 준비단계에서부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시되는 태블릿PC용 앱은 전세계 점유율 1위인 iOS(아이패드 등)환경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8월까지는 안드로이드용 앱 개발도 완료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서울시 구본상 관광과장은 “전세계적으로 태블릿PC의 이용자가 급증하는 등 다양한 IT기기 환경이 갖춰짐에 따라, 서울을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이 각각 선호하는 인프라를 통해서 서울 관광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하였다”며, “서울시의 폭넓고 발빠른 관광정보 IT인프라에 더욱 다양한 민간 기술과 콘텐츠를 접목시켜 정보 제공 효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 관광 정보제공 IT인프라는 지난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2011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와 ’2011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각각 대상(서울관광 스마트폰용 앱)과 우수상(서울관광 홈페이지)을 수상하여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