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189
발행일: 2024/04/24 12:16:59  강민건PD
[하로 최승일의 봉사리팝스]"가요제 대상을 받으려면 이런 노래를.. " 수상자가 전하는 꿀팁, 현인가요제 대상 가수 ‘박상현’

하로 최승일의 봉사리팝스 (2024.04.17.)


- 시간 : 수요일 7~8시 생방송

- 진행 : 하로 최승일

- 초대게스트 : 박상현


 

안녕하세요 가수 박상현입니다 반갑습니다!” 가수 박상현이 하로 최승일의 봉사리 팝스에 출연했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박상현


성인가요 장르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밝힌 박상현은 녹색지대, 다섯 손가락 가수 님의 곡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런 노래를 부를 때 제 스타일에 잘 맞는 것 같다.”고 밝혔다.

 

성인가요와 트로트의 차이점을 묻는 DJ의 질문에 박상현은 리듬이 차이가 있다고 본다. 행사장에서 부르는 발라드인데 어색하지 않을 때 그때 성인가요라는 장르가 잘 들어맞더라라고 전했다.

 

음악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박상현은 고등학교 1학년 때 변성기가 굉장히 심각하게 왔다. 당시 반팅을 했는데 노래를 잘 부르는 친구가 있었다. 승부욕이 붙었고 그때부터 공부와 담을 쌓게 되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박상현

 

곡에서 주로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설명한 박상현은 가사를 보고, 이 작사가가 어떤 마음으로 곡을 썼을지를 많이 생각하고 부른다. 성인가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년의 마음이 굉장히 많다.”고 전했다.

 

첫 곡으Kissing A Fool이라는 팝송을 라이브로 준비한 박상현은 마이클 부블레 버전으로 오늘 준비를 해보았다. 오늘 7080으로 가시겠습니다.”고 전했다.

 

현인가요제 대상 출신인 박상현은 이를 묻는 질문에 “‘그리워라는 트롯 발라드 곡을 불러서 대상을 받게 되었다. 수익을 궁금해하시는데 작사가, 작곡가, 저 이렇게 3:3:3으로 나누는 구조이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가요제만 다니다가 가수가 된 케이스이다. 첫 번째에 상을 받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여러 번 도전 끝에 대상을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박상현

 

대상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전한 박상현은 대상권 노래는 정해져 있다. 특히 나는 가수다 편곡이 많이 있고, 이런 곡으로 참가를 하게 되면 모 아니면 도의 결과가 나온다.”고 전했다.

 

두 번째 곡으로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전한 박상현은 봄에 어울리는 선곡으로 준비해보았다.”고 전했다.

 

이어,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며, “일단 100인 안에 드는 것이 목표이다. 항간의 소문을 듣고 열심히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마지막 곡으로 내 사랑 내 곁에를 라이브로 전한 박상현은 제가 김현식 선생님을 너무 좋아한다. 오늘 방송에도 긴장을 정말 많이 하고 왔는데 두 DJ 님들이 잘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하로 최승일의 봉사리팝스 (2024.04.17.) ‘박상현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