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820
발행일: 2023/05/26 12:47:01  윤석훈
관악구, 지역 치안 챙기고 주취폭력 근절 나선다
지역치안협의회 열고 건전한 음주문화 캠페인 나서

관악구청장과 관악경찰서장이 서울대입구역 인근에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4‘2023년 관악구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합동 캠페인에 나섰다.

 

관악구 지역치안협의회는 관악구, 관악구의회, 관악경찰서, 관악소방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장 및 치안 분야 관계자 등 22명으로 관악구의 치안 현황과 협력 치안 사례 등을 공유하고 대책 마련을 위해 힘을 모으는 자리다.

 

구는 지역치안협의회 위원을 새롭게 재정비하고, 최근 급증하는 주취폭력문제의 실태와 심각성, 주취폭력 범죄 근절과 음주문화 개선을 위한 의견 청취와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기관장들이 직접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음식점과 주점이 밀집해 있는 서울대입구역과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샤로수길에서 캠페인을 펼치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관악구는 지난 420서울특별시 관악구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및 지원을 위한 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공포함으로써 금주구역을 지정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관악경찰서 또한 419일부터 주취폭력전담팀을 운영해 음주로 인한 사건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치안을 위해 관련 기관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주취폭력 등 범죄로부터 안전한 관악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