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99
발행일: 2023/03/29 12:04:21  윤석훈
주자창 나눠쓰고 지원금 받으세요! 관악구, 부설주차장 개방·공유 사업 추진
주차장 5면 이상 개방 시 건물주에게 최대 3천만 원 지원, 교통유발부담금 감면 등 혜택

개방 운영중인 관악농협 본점 지하주차장
  

관악구가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부설주차장 개방·공유사업을 추진한다.

 

부설주차장 개방·공유 사업은 대형건축물, 종교시설, 일반건축물 등의 유휴 주차 공간을 건물주와 지자체간 협의를 거쳐 주민들에게 주차장을 개방하는 사업이다.

 

구는 주차장이 부족한 주택가나 불법주정차 민원이 다수 발생하는 지역 등을 조사해 주차장으로 개방 가능한 건물의 소유주와 협의하고 시설개선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대형건축물, 종교시설, 일반건축물 등 교회, 기업, 아파트 등의 부설주차장, 유휴공간으로 최소 주차면수 3면 이상, 2년 이상 개방이 가능해야 하고 야간시간 개방이 가능해야 한다. , 아파트의 경우는 주간만 개방해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주차장 5면 이상을 주·야간 개방 시, 시설개선비로 최대 3천만 원 지원하고 야간만 개방 시, 2천 5백만 원을 지급한다. 3~4면 소규모 주차장의 경우 면 당 최대 2백만 원 지원한다. 개방을 2년 이상 연장할 경우, 최초 연장 시에는 유지 보수비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보조금 이외에도 건물주에게 교통혼잡 완화에 따른 교통유발부담금을 최대 5% 감면해 주고 개방·공유주차장에는 고마운 나눔주차장팻말을 부착해 건물주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나눔 문화도 확산시킨다.

 

구는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으로 교회나 웨딩홀, 마트 등 현재까지 20개소 유휴공간에 총 409면의 개방·공유주차장을 개방,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왔다


앞으로 12개소, 220면 이상의 공유주차장 개방을 목표로 학교나 소규모 건축물 등 개방·공유주차장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유휴주차공간 개방공유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관악구청 교통지도과(02-879-6953)로 문의하면 된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