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108
발행일: 2022/11/23 13:50:55  박가령
[관악포커스]코로나 신규확진자 7만명대 / ‘관악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강화 방안 토론회’/ ‘‘전통시장 어울림 한마당’ 개최

방송 : 김선준, 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11.18.

- 진행 : 김선준, 정호

- 출연 : 박가령PD

 

김선준(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박가령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박가령(이하 박) : 안녕하세요.

 

정호(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 코로나 현황 >


: 먼저 코로나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72,873명입니다. 주말에는 신규확진자가 2만명 대까지 내려갔는데, 다시 주말이 지나고 급격히 오른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아무래도 주말에 야외활동이 많다보니, 주말까지는 확진자 수가 떨어졌다가 주말 이후, 급격히 오르는 주기가 반복하는 것 같네요. 그럼 관악구는 어떤가요?

 

: 관악구는 오늘 신규 확진자 682명을 기록했습니다. 지난주에 관악구 신규확진자는 5만명을 웃돌았는데, 날씨가 더 추워진 뒤로, 증가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 또 지난주에는 전국 사망자가 3만 명에 육박한다고 하셨었는데요.

 

: , 이번 주말사이에 전국 코로나 사망자는 3만 명이 넘어섰습니다. 또한 코로나 뿐만 아니라 독감도 유행하고 있잖아요, 더 추워지고 있는 만큼 개인방역에 더 신경써야 합니다.

 

: 실내에서도 꼭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춥더라도 자주 환기 시켜주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항상 손 깨끗하게 씻으시고, 소독도 잘 해줘서 확진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관악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강화 방안 토론회 >


: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는 오는 25일 오후 130분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관악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강화 방안 토론회를 연다고 합니다.

이미지 클릭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토론회' 포스터
 


: 먼저 복지 사각지대가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요?

 

: ‘복지 사각지대는 여러 가지 복지 혜택을 받는 기초생활수급자에 반해, 그보다 조금 나은 생활을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혜택에서 제외되는 차상위 계층의 상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 그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은 복지혜택을 잘 못 받고 계신 분들을 찾아낸다는 의미군요. 이번 토론회가 열리는 구체적 취지는 뭔가요?

 

: 이번 토론회는 지역 복지 현황을 살펴보고 실질적 복지사각지대 정책 방향을 모색할 예정인데요. 분야별 복지정책을 진단해 보강할 분야는 더욱 두텁게 보강하고, 도움이 필요하지만 사각지대에 처한 제도권 밖의 위기가구 발굴 및 적절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 그럼 복지 사각지대 토론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주시죠

 

: 먼저 사회복지학과 교수, 선진정책연구원를 포함해서 1인가구, 정신건강 등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서 전문적으로 진단을 하구요, 초청된 지역복지 전문가와 함께 관악구의 복지 사각지대에 관한 관점 및 방향성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열립니다.

 

: 그럼 이번 토론회 통해 나온 개선 방안은 어떻게 쓰이나요?

 

: 이번 토론회를 통해 도출한 개선 방안은 ‘2023 관악구 위기가구 발굴·지원 계획에 반영하여 객관성과 전문성을 담보하는 동시에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적극 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그럼 가장 중요한 주민도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나요?

 

: , ‘관악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강화 방안 토론회는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민·관 복지 업무 관계자, 주민이 함께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기 때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복지정책과(02-879-58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좋습니다. 관악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강화 방안 토론회는 오는 25일 오후 130분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점 기억해주시구요,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전통시장 어울림 한마당개최 >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관악구 소상공인 전통시장 어울림 한마당을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관악구청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합니다.

 

: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함께 하는 어울림 한마당’, 어떤 행사인가요?

 

: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작은 것을 연결하는 강한 힘!’을 슬로건으로 관악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35개 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공동판촉전을 펼쳐서,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소상공인 우수제품과 전통시장 대표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이미지 클릭 ▶ ‘어울림 한마당’ 포스터


: 소상공인 우수제품과 전통시장 대표상품이 함께 선보인다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물건을 구매할 수 있나요?

 

: , 이날 구청 앞 광장에서 의류, 액세서리, 수제품 등 생활용품과 전통시장의 농, , 축산물 등 다양한 상품판매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그럼, 가격도 더 저렴하게 판매되나요?

:, 시중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다양한 퍼포먼스와 경품 증정 특별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십시오.

 

: 혹시, 사람이 많이 몰릴 대비로 안전대비도 준비되어 있나요?

 

: , 는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현장 운영요원과 운영팀장을 배치하고 화재 등에 대비하여 소화기를 구비하는 등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소상공인연합회 876-7883 또는 관악구 지역상권활성화과 879-5746 또는 5782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오는 24일과 25, 구청광장에서 열리는 어울림 한마당시간 되시는 주민분들은 지나가시다가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박가령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