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854
발행일: 2022/01/13 16:18:43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치료제 2만1,000명분 내일(13일) 국내 도착' '2022년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방송 : 임문일,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1.12.

- 진행 : 임문일,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치료제 21,000명분 내일 국내 도착

이미지 클릭 ▶ [코로나19 현황]

 

: 코로나 소식 먼저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약 4,300여 명 발생했습니다. 이 중 절반 이상이 수도권에서 발생했지만 수도권 외 지역들도 적지 않은 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긴장의 끈을 놓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원래 예방이라는게 작은 증상이 발견됐을 때 얼른 조치를 취하는 거거든요. 수도권 외 지역들도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발빠른 조치가 필요하겠네요. 관악구는 좀 어떤가요?

 

: 관악구 블로그에 따르면 오늘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69명 발생했습니다. 절반 정도가 아직 감염원인을 정확하게 파악을 못했다고 하는데요. 다중시설 이용시 환기여부와 거리두기 그리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에 좀 더 신경을 쓰셔야겠습니다.

 

: 최근에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다들 실내에 모여서 창문도 문도 다 닫고 있잖아요? 그러다보니 코로나 확산에 좀 더 취약해진 게 아닌가 싶네요.

 

: , 이런 상황 속에서 현재까지 우리가 버틸 수 있는 방법은 개인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 뿐이었는데요. 오늘 속보에 따르면 코로나19 먹는 치료제가 내일 국내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정부가 선구매 계약한 치료제는 약 1004천명분이고요. 우선 내일 21천명분의 치료제가 도착한다고 합니다.

 

: 정말 많은 분들이 기다려오던 소식일 것 같네요. 근데 100만명분이면 전 국민이 치료제를 복용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네요?

 

: , 일단은 증상 발현 후 5일 이내의 경증~중등증 환자에게 투여가 될 예정이고요. 65세 이상이거나 면역저하자 중에서도 재택치료 또는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분을 대상으로 우선 투약한다고 합니다.

 

: 하루 빨리 많은 물량이 국내로 들어와서 코로나 치료제를 감기약 사 먹듯이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다려 봅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겨울철 안전사고예방, 가스보일러전기 난방기구 안전사용

이미지 클릭 ▶ [가스보일러 사고 현황]

 

: , 소식 전하기 전에 잠시 겨울철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최근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가스보일러와 전기 난방기구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난 5(2016-2020)간 가스보일러 사고는 총 26건이고 이로 인한 인명피해가 55명이었다고 합니다


이 중 시설미비로 인한 사고가 20건으로 가장 많았고 제품노후 또는 고장으로 인한 사고가 2건으로 가장 적었습니다. 또 전기 난방기구(난로, 장판)로 인한 화재도 같은 기간 동안 약 2,400건 이상 발생했고요. 특히 추워지는 날에 이러한 화재 발생 건수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 날씨가 추워지면서 어쩔 수 없이 우리가 보일러나 난방기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사용을 하더라도 안전하게 사용해야한다는 말씀이신 거죠?

 

: , 맞습니다. 가스보일러의 경우에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점검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작동시 소음, 진동, 냄새 등의 이상상태가 발생하면 바로 전원을 꺼주시고 전문가에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기 난로의 경우는 난로 주변에 불이 붙기 쉬운 가연물을 두시면 안되고요.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꼭 전원을 꺼주셔야 겠습니다.

 

: 사실 우리가 모두가 알고 있고, 또 어찌보면 당연한 내용들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항상 이 모든 안전수칙을 지키며 살기가 쉽지 않다보니 사고가 발생하는 거거든요. 하지만 사고가 난 후에는 돌이킬 수가 없다는 거 다들 아시죠. 오늘부터라도 꼭! 안전수칙을 명심하고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

 

2022년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지원

이미지 클릭 ▶ [친환경보일러 설치지원]

 

: 그럼 바로 이어서 다음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보일러와 관련된 소식인데요. 노후된 보일러가 고장나기 쉽고 그런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면 사고 위험이 더 높아지는데요. 이에 관악구에서 2022년을 맞아 노후된 보일러를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 아무래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보일러의 이상 상태를 바로 알거나 점검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구가 직접 나서서 노후된 보일러를 교체해주는 방법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그런데 아무나 지원을 해줄 수는 없을 것 같은데 조건이 있을까요?

 

: 먼저 관악구에 거주중이셔야 하고요. 그리고 10년 이상 된 보일러(2012.12.31. 이전 제조)를 사용 중이셔야 합니다. 일반 가정 7,967세대와 저소득층 70세대를 포함해 총 8,037대의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렇게 지원이 있을 때 교체하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그런데 구에서는 어느 정도 규모로 지원을 해주는 건가요?

 

: 일반 세대는 1대당 10만원, 저소득층 세대는 1대당 60만원의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신청은 내일(13)부터 12월까지 예산이 소진되는 그 날까지 계속 되니까요. 보일러 교체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관련서류 잘 준비하셔서 관악구청으로 직접 방문하시거나 우편으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친환경 보일러 교체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