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32
발행일: 2021/11/15 15:09:36  임민경
[관악포커스] ‘위드코로나 시대,‘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聽)’재개’ ‘관악구,‘2021년 김장과 나눔의 날’행사 개최’

: 최상아, 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1.12.

- 진행 : 최상아, 김시아

- 출연 : 임민경PD

 

최상아(이하 최)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임민경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임) : 안녕하세요.

 

김시아(이하 김)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 네 먼저 코로나 19 소식부터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12일 오늘 오전 0시 기준 누적확진환자수는 총 약 39720명입니다. 전일대비 약 2370명이 발생했습니다.

 

: 위드코로나 단계로 넘어가고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확진자수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줄어들지 않으면 단계 조정은 불가피할 것 같은데요. 서울시와 관악구는 좀 어떤가요?

 
국내현황 2021.11.12 집계기준

: 서울시의 경우 949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고, 관악구의 경우 60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백신 접종 소식도 전해드리면 1차 접종은 81%를 넘었고


접종 완료는 77%를 넘겼는데요.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와의 싸움의 끝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 . 실내외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는 필수입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위드코로나 시대,‘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재개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학교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을 재개, 오는 123일까지 운영합니다


구는 전국 최초 카페형 구청장실인 관악청’, 전 동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이동 관악청등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는데요.


그 중 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은 구청장이 직접 학교에서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를 만나 학교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난 4월부터 시작했습니다.

 

: 구가 학교에 찾아간다는 게 참 좋은 취지인데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일시적으로 운영을 멈췄잖아요. 이 달부터 운영을 재개한 건가요?

 

: .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은 지난 9일 진행한 인헌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참여를 신청한 1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은 지역 내 초중고 학교를 순회하며 건의사항을 듣고, 협의를 거쳐 신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 좋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2021년 김장과 나눔의 날행사 개최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지난 11,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1김장과 나눔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제 김장철이죠. 김장 나눔 행사는 올해로 6년째라고 들었어요.

 

: .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원봉사캠프 활동가 80여 명이 참여해 온정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 이 행사 진행에도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애를 많이 쓰셨다고요.

 

: 맞습니다. 이 날 마련된 김장김치는 총 1,300kg인데요. 지역 내 저소득 부자(父子) 가정 350여 가구에 전달해서 이웃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네 모쪼록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써야겠습니다. 알찬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악포커스 오늘 임민경PD와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