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18
발행일: 2021/11/10 18:03:17  김태훈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여러분은 행복하십니까? 핵심키워드 '복지가 아니라 행복이다'

'오늘부터 LED 시즌2' (Labor, Equality, Design) (2021.11.02.)

 

-시간 : 오후 17~18시 생방송

-진행 : 김보리

-출연 : 관악노동복지센터 임성규 센터장

먼저 임성규 센터장은 방송을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분은 행복하십니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어 "행복은 돈으로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돈이 없다고 또 전혀 행복하지 않은 것도 아니다. 그런데 이렇게 추상적이면서 범위도 넓고 기준도 복잡한데 헌법 제1권리에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명시되어 있다.그렇다면 국가는 당연히 행복할 권리를 제공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이것을 다르게 표현하면 복지라고 풀어서 얘기해 오고 있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무리 건강해도 의식주가 안정적이지 못한 상황에선 행복을 추구하기 어렵다고 말하며, 4차산업 혁명시대가 도래하는 이 때에 개인의 노력 뿐만 아니라 국가 복지가 선행되어야 진정한 의미의 행복을 국민들이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마지막회 방송은 8회에 걸쳐 다룬 국가복지_복지는 권리다 시리즈(출산과 육아, 노후, 교육, 의료, 주택, 고용, 소득)를 통해 일관되게 관통한 핵심 키워드는 복지가 아니라 행복이라고 강조하며 마지막 시즌 2를 마무리 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시즌2 제30화 L.E.D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관악 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