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175
발행일: 2020/02/13 18:21:20  김우신기자
관악구,유아·초등 135개소 '찾아가는 안전교육' 14일부터 신청접수

관악구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생활습관 조기 형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재난과 범죄 없는 안전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안전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 처음 35개소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후, 매년 구민들의 큰 호응을 힘입어 올해는 대상기관의 수를 135개소로 대폭 확대하여 수혜의 범위를 넓혔다.

 

구는 2월 중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35개소를 선정, 3월부터 안전교육 전문 강사가 직접 선정된 대상기관을 순회하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설의 장은 아이들의 연령 및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희망하는 교육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교육 주제는 최근에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수칙을 포함하여 화재 교통 물놀이 승강기 안전 등과 관련된 생활 안전을 비롯해 아동 성폭력 낯선 사람에 대한 안전 등 다양하다.

 

강의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청각 자료, 소품 등을 활용한 체험 위주로 쉽고 재미있게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은 214()부터 e-mail(kkh0004@ga.go.kr)로 신청하면 되고,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이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안전관리과(02-879-5804)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