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084
발행일: 2020/01/22 13:18:24  김우신기자
관악구, 경제적 자립, 창업활동 지원하는 '여성일자리 인큐베이팅 창업공간' 개소

관악구가 신림여성교실 내 지하창고를 리모델링 해 여성활동 공간으로 탈바꿈 한 여성 일자리 인큐베이팅 창업공간을 조성하고 21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인큐베이팅 창업공간은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신림여성교실 내 노후화된 유휴공간을 리모델링 해 마련한 여성 창업지원 공간이다.

 

앞으로 이곳에는 여성 5인으로 구성된 공동작업장 봄봄(1)’이 최초로 입주하여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구는 여성들이 만든 인형, 파우치, 에코백 등 생산 물품을 사회적 경제 장터, 환경나눔장터 등과 연계해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쟁력 있는 기술을 습득하고 창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 직업훈련, 직업 역량 강화교육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활동 여성들 간의 정서적 교류가 활발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하고, 후에 자립에 성공한 퇴소자와 2기 입소자 간 경제적·사회적 자립에 대한 용기와 의지를 북돋을 수 있도록 자조 모임을 결성해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주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신림여성교실을 여성을 비롯한 모든 세대에게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삶을 지원하는 -생활 양립지원센터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