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816
발행일: 2019/10/30 15:29:51  박현숙기자
관악구, 초.중.고등학생 ‘금연.절주 포스터’ 공모하세요!

관악구가 관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과 금연.절주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금연.절주 포스터를 실시한다.

 

작품 주제는 금연.절주를 통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으로, 소재는 .간접흡연 폐해와 예방 및 금연 공공장소 금연 및 흡연 에티켓 과음.폭음 등 음주폐해 예방을 통한 건강한 음주문화 조성이다.

 

관악구 내 초..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기한은 129일까지이다.

 

초등학생 작품규격은 8절지(272m×394m), 중고등학생은 4절지(394m×545m) 세로 작품으로 컴퓨터그래픽 작품도 가능하며, 관악구청 보건행정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컴퓨터그래픽 작품일 경우에는 이메일(hong0112@ga.go.kr)로 접수가 가능하다.

 

학부모 박○○ 씨는 학교 공개수업에 참석하러 갔다가 학교 안에 금연 포스터가  있는 것을 보고 처음엔 의아했지만, 호기심으로 시작한 최초 흡연이 초등학생이라고 하니, 흡연예방교육은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연.절주 포스터공모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기간 중 접수된 작품은 관악구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216일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22점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 금연.절주 포스터 수상작품에 대해서는 구청 1층 로비와 금연클리닉 등에 전시해 구민들에게 홍보하고, 금연.절주사업 홍보용 이미지로 사용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금연.절주 포스터를 활용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행정과(02-879-7123)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