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795
발행일: 2019/10/24 14:29:05  박현숙기자
관악구, 29일 ‘2019 관악 문해한마당’ 행사 개최

관악구가 오는 1029() 관악구청 광장에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위한 ‘2019 관악 문해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관악 문해한마당은 배움의 길을 찾지 못해 평생 한글을 모르고 살아오다 뒤늦게 배움에 눈을 뜬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과거시험, 작품 전시, 체험부스로 나누어 운영한다.

 

과거시험은 문해교육 평가시험으로 초등 예비, 초등 1~3단계, 중학과정 총 5개 수준별로 나눠 관악구 관내 10개 기관, 150명의 학습자가 한자리에 모여 1시간 동안 시험에 응시한다. 우수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문해학습자 작품전은 학습자들의 사연이 담긴 시화와 수업 결과물을 전시하며 기관별 수업 모습을 사진을 통해 엿볼 수 있다.

 

체험부스에서는 문해학습자와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학습자들의 배움을 응원하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박준희 구청장은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늦은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격려하는 행사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며, 문해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는 지난 924서울특별시 관악구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며 문해교육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악구 문해교육 지원 및 문의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02-879-5673)으로 연락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