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642
발행일: 2019/09/11 14:06:50  김우신 기자
서울시, 추석 연휴기간 문여는 가까운 병·의원, 약국 확인하세요

시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9.12~9.15)에 시민이 아프면 가까운 병·의원, 약국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응급 및 당직의료기관’ ,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시내 67개 응급의료 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운영하며, 당직의료기관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


응급의료기관서울대학교병원 등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 30개소 서울시 동부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 20개소 서울시 대한병원 등 응급실 운영병원 17개소 등 총 67개소가 문을 연다.

 

당직의료기관은 연휴기간 중 환자의 일차 진료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외 병·의원 470개소가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휴일 지킴이약국은 시민 편의를 위해 당직의료기관의 인근 약국을 지정해 1,223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 우리 동네에서 문을 여는 병·의원이나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서울시, 자치구, 중앙응급의료센터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번없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다산콜센터)으로 전화해 안내받거나,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 정보제공(e-gen)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안전상비의약품(소화제,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등 4종류 13개 품목)는 편의점 등 안전상비 의약품 판매업소 6,918(서울시홈페이지안전상비의약품)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시는 추석 연휴 동안 명절준비, 장시간 운전, 환경 변화 등으로 체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고, 교류가 많은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 손 씻기를 자주 하는 등 개인위생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