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491
발행일: 2019/07/28 19:41:11  박현숙기자
직접 만든 종이배로 이색 레이스..."2019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 참가자 모집

서울시가 <2019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82()~4()까지 잠실한강공원에서 9:00~17:00까지 개최한다.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에서는 누구나 쉽게 참가할수 있도록 기본적인 종이배 제작 매뉴얼을 제공한다.

 

, 경주에 앞서 안전요원들이 패들 사용법과 안전 수칙을 알려주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다.

 

참가팀에게는 종이배 제작 매뉴얼, 필요한 재료들과 꾸미기 스티커, 더위를 막을 수 있는 쿨스카프 등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구명조끼와 패들도 현장에 구비돼 있다.

 

참가자는 여벌의 옷과 수건 등을 지참하면 되고 샤워장은 한강공원내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을 위해 소형 수영장을 상설로 운영한다.

 

, 수상 약 50m 지점의 반환점을 돌아오는 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 뿐 아니라 예쁜 배를 만든 팀, 팀원 간 조화가 좋은 팀, 환경보호를 고려해 골판지 이외의 재료 사용을 자제한 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우수한 팀을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완주할 경우 완주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81()까지 G마켓(http://gmarket.cokr/)에서 종이배 경주대회또는, ‘한강몽땅을 검색하여 사전 예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총 540(14인 기준)을 모집한다.

 

초등 4학년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시 참가가 가능하며, 사전예매 종료 후 잔여분에 한해서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대회는 행사 당일 시간당 20mm이상 폭우가 내리거나

팔당댐 방류량이 1,500/sec 이상일 경우에는 취소된다. 또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구조선 3대와 인명구조요원 7명 등을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강몽땅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project) 또는 전화(02-6013-7004)로 하면 된다.

 

송영민 서울시한강서업본부 운영부장은 직접 제작한 배를 가지고 한강을 경주해보는 이색적인 대회를 통해 가족, 친구, 동료들과 협동심도 키우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