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51
발행일: 2019/05/17 13:36:10  박현숙기자
서울시립과학관, 과학인싸축제 ‘제 3회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립과학관이 개관 2주년을 맞이해 3회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9 3회 사이언스 페스티벌518()~19()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과학관에서 인(enjoy)(science festival)되기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즐기고 놀 수 있는(enjoy)’ 지역사회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과학체험부스, 스마트 기술 체험, 강연 및 특별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사이언스 광장 속 체험거리 과학이야기와 환경문제를 다룬 강연 애플코리아와 함께하는 스마트기술 체험부스 과학실험교실 및 특별 전시해설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관 스탬프 투어 환경다큐멘터리 영상 및 학생작품 전시 사이언스 매직쇼 및 골든벨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사이언스 광장에서는 내 손안의 과학을 주제로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 열린과학나눔커체험부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마켓과 일상 속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내가 만드는 과학관을 주제로 한 꿈나무 가드닝 및 비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과학대중강연에는 18()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하고, 19()에는 오산환경보존 시민위원단 박미순 회장이 강연자로 나서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는 환경문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일상 속 실천방안을 함께 고민한다.

 

이번 사이언스 페스티벌에는 APPLE의 우수교육자 ADE(Apple Distinguished Educator)들과 스마트 기술과 과학교육이 연계된 사례를 ‘Everyone Can Create' 체험부스를 통해 소개한다.

 

, 과학 학습에 표현력과 창의력을 더한 스마트 기술이 어떻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이끌고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그리기, 음악, 영상, 코딩, AR체험5개 체험부스를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한다.

 

청소년 대상 과학실험교실도 운영된다. 풍동실험, 분자3, 천체망원경, 코딩과로봇 등 물리.생물.화학.지학 분야 다양한 과학수업이 18(), 19()에 예약제로 운영된다.

 

19()에는 게임형 과학관 전시체험인 과학관은 살아있다(DN R)'를 통해 가족과 함께 과학관 스템프 투어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립과학관 1층 로비에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고발하는 다큐멘터리 알바스트로를 상영하며, 무학여고 학생들이 그린 환경포스터 등이 전시된다.

 

1층 중앙홀에서는 사이언스 매직쇼 및 사이언스 골든벨 등 다양한 과학 공연이 펼쳐진다.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서울시립과학관은 지역주민과 학생, 예비과학자 등 과학관을 방문하는 모두가 다함께 즐기고 놀 수 있는(enjoy)'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과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고 일상 속의 과학을 경험하는 공간, 만지고 체험하고 탐구하는 생생한 과학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열린교실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