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16
발행일: 2019/05/13 18:19:07  김우신 기자
여성가족부,미래 100년의 주인공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31개 운영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2019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으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하여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우수 청소년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을 미래 100년의 주인공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2019 다시 청소년이다!기획 프로그램 31개를 운영한다.


2019 다시 청소년이다!기획 프로그램은 지난 100년과 미래 100년에 있어서 청소년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되짚어 보고, 비전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획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지역별기관별로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5월과 6월에는 망원청소년문화센터를 비롯한 4개 기관에서 청소년들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통해 당시 청소년들의 뜨거운 정신과 고난의 역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현장학습 체험과 거리 캠페인, 플래시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망원청소년 문화센터(www.mwyouth.org)우리 마을에 숨겨진 3.1운동과 독립운동가 역사를 예술로 펼치다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독립운동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플래시몹을 기획운영하여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6. 15.() 15시부터 망원 유수지(예정)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지역주민도 현장에서 참여 또는 관람 할 수 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www.uiyouth.or.kr)에서는 청소년, 31일에 3.1운동을 재조명하다프로그램을 통해 31일에 3.1운동을 기억하는 공연 등 청소년들의 역사문화계승, 사회참여 및 인식 전환 계기를 마련한다.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www.mrakorea.or.kr)남북화해시대 청소년의 역할 재조명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립운동사 강의 및 역사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3·1운동 정신 승계 및 청소년의 사회적 역할 등을 짚어보는 자리를 갖는다.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www.fmayouth.co.kr)방탄청소년-기억하고 꽃피워라프로그램의 청소년 캠프를 통해 청소년의 주도성 회복과 사회참여의 중요성 등을 되새겨보는 기회를 갖는다.


청소년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www.youth.go.kr) 또는 기관별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는 기관별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