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163
발행일: 2019/04/23 16:43:32  박현숙기자
관악구, 30일까지 ‘2020년 협치 사업’ 공모하세요!

관악구가 사업의 제안부터 계획수립, 실행, 평가까지 민과 관이 함께하는 ‘2020년 협치 사업을 공모한다.

 

기존의 주민에게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수준의 주민참여 공모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사업의 제안부터 계획수립, 실행, 추후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주민 단체와 행정이 공동으로 참여해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추진한다.

 

경제, 교육, 복지, 도시재생, 환경, 청년,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악구 주의 이익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진행할 수 있는 사업은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공모사업의 총 예산규모는 7억 원이며, 사업별 3천만 원 이상 2억원 이하(, 행사성 사업의 경우, 3천만 원 이상 5천만 원 이하)를 지원한다.

 

관악구 주민 3인 이상 또는 관악구 소재 단체 누구나 오는 3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FAX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와 소규모 공론장의 의견청취를 거쳐 관악구 협치회의의 심사를 받게 되며, 6월 말 개최 예정인 ‘100인 원탁회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2020년부터 사업제안자, 사업실행부서, 협치회의 위원, 관련주민 등으로 구성된 실행추진반에 의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협치 공모사업은 구정운영에 주민(단체)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라며 구정기조인 혁신 포용 협치를 실현해 참여민주주의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2020 협치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민관협치과(879-5582~3)로 문의하면 된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