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025
발행일: 2019/03/13 19:16:18  박현숙기자
서울시, 5억5천 지원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서울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019년도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하고,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총 5억 5천 5백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분야는 총 3개 분야로 ▲지역연계사업 ▲주제제안사업 ▲대상지정사업이며, 평생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민간.공공 평생교육기관, 협동조합 등 1개 기관.단체 당 1개 사업만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연계 사업은, 자치구를 중심으로 대학, 민간단체 등 3개 이상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과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평생교육 기반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주제제안 사업은, 민간단체 등 시민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4개 유형으로 공모하며 (A형)직업능력 개발 프로그램 (B형)가족공감 소통 등을 위한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C형)인문교양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D형)기타 창의적 주제 프로그램을 선정 지원한다.


대상지정 사업은, 4개 주제로 공모하며 (1주제)직장인.소상공인 대상을 위한, (2주제)장애인을 위한, (3주제)어르신.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북한 이탈주민 등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4주제)경력단절여성, 베이비부머세대 등을 위한 일상생활, 사회생활 등에 필요한 교육사업을 선정 지원한다.


서울시는 3월 14일(목) 오후 3시 서울자유시민대학(본부캠퍼스 시민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신청.접수는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구입해 3.14(목)~3.20(수)일까지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4월 이내에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사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관.단체에 대해서는 시 홈페이지와 자치구를 통해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평생교육과(02-2133-3974),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로 문의하시거나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화영 서울시 평생교육과장은 “100세 인생시대를 살아가는 서울시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고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의 전 생애에 걸친 배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