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963
발행일: 2019/02/22 17:39:35  김우신 기자
서울의 수돗물 정보 '아리수 맵'으로 편리하게 확인하세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돗물 수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리수 맵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2월 22일부터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를 통해 아리수 맵에 접속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우리 동네 위치를 선택하여 수질 정보, 아리수 공급경로와 경로별 수질, 공사정보, 공원 음수대 위치, 실시간 수질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제공되는 아리수 정보는 5종으로 ▲월 정기 수도꼭지 수질 ▲수돗물이 공급되는 경로와 수질을 알려주는 ‘아리수 공급경로’  ▲공원 음수대 위치와 분기별 수질검사 결과 ▲우리 동네 상수도 공사정보 ▲ 1시간마다 갱신되는 실시간 수질 등이다.

이는 종전 상수도본부 홈페이지에서 한글 파일과 텍스트 형태로 제공되어 확인이 불편했던 사항을 보기 쉽게 개선 한 것으로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리수 맵은 기존 홈페이지의 정보제공 방식의 불편 사항을 개선한 것으로 꼼꼼한 수질관리를 위해 서울 전역의 450개소 지점에서 수도꼭지 수질을 월 1회 검사하여 공개하고 있는데, 기존 한글 파일을 다운 받아 확인하던 정보를 지도위에 위치와 함께 색으로 나타내어 서울 전역의 수질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행정동’을 검색하고 텍스트로 확인하였던 아리수 공급경로와 그 공급 경로별 수질은 지도에서 ‘위치선택’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우리동네 공원 음수대와 상수도 공사정보를 지도에 표출하여 클릭 한번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아리수 음수대는 분기별 수질검사도 함께 나타냈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 실시간 수질을 아리수 맵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경로로 수질을 제공하고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