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854
발행일: 2019/01/28 17:13:25  박현숙기자
서울시, 모유수유 ‘유축기 대여’ 지원 사업확대

서울시가 (주)필립스 코리아로부터 전동 유축기 420대를 기부 받아 보건소를 통해 모유 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산모에게 유축기를 빌려주는 ‘유축기 대여’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시는 영아의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모유수유를 활성화하기 위해 각 구청과 보건소 모유수유실 설치, 전문가 1:1모유수유 클리닉 및 모유수유 실천교실, 유축기 대여사업 등 다양한 모유수유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시는 오는 29일 시청 시민건강국장실에서 ‘모유수유 실천 장려를 위한 유축기 기부 전달식’을 열고 필립스 코리아로부터 모유수유를 돕는 이벤트 전동 유축기 420대(8,600만원 상당)을 전달받는다.


서울시는 이번 기부를 통해 25개 전 자치구로 유축기 지원을 확대해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산모를 돕고 공공장소에서 편하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동 유축기 대여를 희망하는 산모는 각 자치구 보건소 모성실로 문의 후 방문예약 등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또, 3월부터는 새로 구축되는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모유수유는 엄마의 건강과 아기의 성장과 발육에 모두 도움이 된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모유수유 실천 향상을 위해 적절한 환경 조성과 유축기 대여 지원 확대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